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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본문
인터페이스
개발을 할 때 클래스를 처음부터 구현하게 된다면 코드의 가독성도 떨어지고 시간도 오래걸릴 것이다.
또한 팀별로 각각 다른 모듈을 만들 시 팀마다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호환성이 없고 일관성이 떨어지게 된다.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본적으로 구현해야 할 메소드에 대한 규격들을 알려준다면 훨씬 효율적일 것이다.
즉, 인터페이스란 특정 기능을 개발하는데 있어 공통적인 기능을 명시하고 강제적으로 구현하게끔 하는 역할이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게 된다면 자바의 다형성을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유지보수성을 높일 수 있다.
인터페이스 선언
[public] interface 인터페이스 이름 {...};
- 인터페이스는 객체 사용 방법을 정의한 것이므로 실행 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인스턴스 또는 정적 필드 선언 불가
- 상수 필드는 선언가능, 단 상수는 인터페이스에 고정된 값으로 실행 시에 데이터를 바꿀 수 없음
- 인터페이스를 통해 호출된 메소드는 최종적으로 객체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추상메소드 사용
인터페이스 구현
객체는 인터페이스에서 정의된 추상메소드와 동일한 실체 메소드를 가지고있어야함
이러한 객체를 인터페이스의 구현 객체, 구현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를 구현 클래스
구현 클래스
public class 구현클래스이름 implements 인터페이스이름 {
// 인터페이스에서 선언된 추상 메소드의 실체 메소드 선언
}
구현 클래스들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참조하기 때문에 하나의 자료형으로 묶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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